치킨 프랜차이즈 ‘철인 7호’와 여행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포포몬’이 콜라보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포포몬(위더스콘텐츠 대표 하인덕)은 국내 최초의 여행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으로 인플루언서의 체험 후기를 통한 생생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상품을 협찬하는 것과 같은 적은 마케팅 비용으로 기업, 소상공인이 지속 가능하고, 자립적인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게 한다.
두 업체의 콜라보는 철인 7호가 부산하면 떠오르는 매운 맛을 살린 ‘매떡치킨’ 신메뉴를 출시하며,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부산에 여행오면 꼭 먹어야 할 매운 음식‘ 이라는 컨셉을 살려 포포몬 여행인플루언서를 통한 매운맛 도전 릴스챌린지를 진행하며, 누적 조회수 150만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포포몬 하인덕 대표는 “포포몬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는 여행 맛집 등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네이버,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활동하며 차별화낸 트렌드를 만들어낼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기획력이나 컨텐츠 퀄리티 및 노출력으로 봤을때 웬만한 마케팅 전문가보다 수준급이다”고 밝혔다.
철인 7호 관계자는 “포포몬 인플루언서의 릴스챌린지를 보고, 소위 ‘맵부심’을 가진 고객들이 매떡 치킨에 관심을 가지고 도전한다. 그 고객들이 다시 주변으로 입소문이 나서 점차 주문량이 많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철인 7호 관계자는 이어서 “평소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맵찔이’ 고객들의 의견도 반영하여 갈릭소스를 매떡 치킨과 함께 찍어 먹을 수 있도록 했다”면서 “갈릭 소스는 매떡 치킨의 매운맛을 중화하여 맵기를 조절하여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위더스콘텐츠와 철인 7호 두 회사의 이번 마케팅 제휴는 지난 2022년 나란히 ‘부산 서비스 강소기업’에 선정되며, 지금까지 양사의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포포몬 플랫폼 내에서 진행한 ‘프랜차이즈 기획전’, ‘파워페이지 광고, ‘브랜드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긴밀하게 협력하며 서로 폭넓은 협력관계를 유지해온 덕에 성사되었다.
위더스콘텐츠는 이번 릴스챌린지 외에도 포포몬을 활용한 인플루언서 홍보, 매체 브랜드마케팅을 위한 네이버광고, 파워페이지 홍보 등 양사의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함께 해왔다.
한편, 포포몬은 지난 1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돈 잘 버는 사장님’ 채널을 오픈하며, 숙소, 맛집, 카페 등 규모가 크거나 작은 전국의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공감할 만한 장사에 대한 이야기, 마케팅 컨설팅 등의 영상 콘텐츠를 올리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