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포몬이 부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 투자유치 IR데모데이에서 1등 수상을 차지했다.
‘2023 관광기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부산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관광기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전문 VC(벤처캐피탈/투자사)인 스마트스터디벤처스 주식회사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사업이다.
포포몬(위더스콘텐츠 대표 하인덕)은 국내 최초의 여행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으로 숙박업,음식점, 카페, 액티비티 등 여행 인플루언서를 필요로 하는 관광기업, 다양한 산업군과 여행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를 연결한다.
포포몬 하인덕 대표는 “포포몬 비즈니스 모델은 서비스가 제공하는 인플루언서 등급제, 활동점수 등이 포함된 인플루언서 상세 포트폴리오 및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인데이터 API를활용한 리뷰 인사이트 신뢰도 검증, 적합도 매칭 추천, 실시간 결과보고서 제공 등의 기능을활용해 광고주가 직접 원하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할 수 있는 셀프형과 1:1 마케팅 컨설턴트 배정을 통한 브랜드 전반적인 마케팅 기획부터 결과까지 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행형, 종합광고 대행사 위더스콘텐츠의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상품과 결합하여 진행이 가능한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 말했다.
하대표는 이어 “상품을 협찬하는 것과 같은 적은 마케팅 비용으로도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의 고퀄리티 사진 및 영상 콘텐츠 확보가 가능하다.” 며 “이렇게 확보된 사진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브랜드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계정,상세페이지, 광고 소재 등 브랜드에서 마케팅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포포몬은 이번 투자유치 IR데모데이에서 플랫폼 사업성을 인정받으며 주식회사 체제 전환 및 인플루언서 큐레이션 기능 강화, 자동 매칭 시스템 및 빅데이터 기반의 인플루언서 분석 시스템 개발, 실시간 마케팅 성과보고 시스템 개발하는 등 플랫폼 자체 기능 고도화 성장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