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포포몬이 공간 기반의 브랜드 디자인 팀 오알크루(ORCREW)와 함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 및 신규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한 네트워크 마케팅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사장님 및 신규 창업자들에게 상호 강점을 결합한 효과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협업 공간 회사를 찾으며 부울경에서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Red-dot award, IF award, IDEA award)를 모두 수상한 오알크루(orcrew)와 손을 잡았다.
협약 내용에 따르면 포포몬(위더스콘텐츠 대표 하인덕)은 오알크루의 고객사에게 최대 70% 마케팅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매장이 온라인 마케팅에 의존하지 않고 자립적으로 운영 안정기에 접어드는 1여년 간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오알크루 김희중 대표는” 오알크루는 디자인 브랜딩을 기반으로 한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테리어 하는 동안 고객사와 최접점에서 소통하고 있기때문에 그만큼 브랜드에 애정을 많이 쏟게된다. 그래서 인테리어 이후에 운영적인 측면까지 고려하며 고객사가 성장하길 바란다 며” “ 매장 활성화를 위해 빼놓을 수없는 중요한 요소인 마케팅 서비스를 고객사에게 추가적인 가치로 제공하기 위해서 협업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포포몬 하인덕 대표는“신규매장 오픈준비를 하다보면 해야할 일이 한 두 가지가 아니더라. 그러다보니 정작 고객에게 매장을 노출하고, 구매 결정을 하게되는 중요한 요소인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 사진 촬영 등은 오히려 직접 또는 저렴한 업체를 찾아 진행하시곤 하는데, 대부분은 키워드 분석이나 브랜드 메시지를 담지않고 등록하다보니 마케팅을 진행하며 새로 갈아엎게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되면 시간도 버리고 비용도 이중으로 드는 셈이라 안타까웠다” 고 밝혔다.
하대표는 이어 “오알크루가 브랜드의 가치관, 슬로건, 메시지 등을 인테리어를 통해 차곡히 담아냈다면, 포포몬은 마케팅 요소를 더해내 그것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트렌드가 되게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전달하는 일을 통해 브랜드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리는 흐름을 이어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포포몬은 이번 오알크루와의 협약 외에도 지난 11월 단기 알바 채용 플랫폼 급구와의 마케팅 제휴를 통해 사장님을 위한 마케팅 비용 전액 지원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자영업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포포몬은 더 많은 협업 기회를 모색하며 소상공인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으로 밝혔다.
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