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라이프 종합 광고 전문기업 위더스콘텐츠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4 관광두레’ 정책 사업의 전문 컨설팅 업체로 선정되었다.
관광두레는 지역 고유의 특색을 갖춘 숙박 시설, 음식점, 여행 관련 활동, 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기념품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관광 사업체의 창업과 경영을 지원하는 정책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는 관광객의 소비가 지역 발전으로 이어지는 관광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2013년에 시작되었으며, 2023년 기준 59개 지역, 320여 개 주민사업체를 관리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2024년에도 관광두레 전문 컨설팅 업체로 선정된 위더스콘텐츠는 7년 차 여행 라이프 전문 광고 대행사로 ‘여행다녀왔습니다’를 포함한 국내 TOP 3 SNS 여행 파워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광업계 여행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포포몬을 개발 및 운영 중이다. 위더스콘텐츠는 이번 관광두레 사업에서 홍보마케팅 부문을 담당하여 주민사업체의 창업/경영 애로를 해결하고 이들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현장 방문 후 전반적인 마케팅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위더스콘텐츠가 운영 중인 포포몬은 소상공인들에게 전문 지자체 여행/맛집 전문 인플루언서를 매칭해줌으로써 각 기업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포포몬은 플랫폼 내에 보유 중인 11만 명의 전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상의 치유, 명상 체험/교육 전문 업체 (주)스텝투미 이동철 대표는 “관광두레에 선정된 덕분에 2023, 2024 두 해에 걸쳐 홈페이지 제작, 예약 시스템 구축, SNS 광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위더스콘텐츠와 함께 원활히 진행할 수 있었다”라며 “특히 SNS 광고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유형의 광고 소재를 테스트하여 각 연령과 성별별 타겟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스텝투미의 상품 기획과 마케팅 방향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2024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주식회사 허잇(카페콥프 운영) 허믿음 대표는 “업종 특성상 고유의 매력이 출중하더라도 이를 잠재 고객에게 전달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따라서 위더스콘텐츠와 함께 전문 인플루언서와 체험단을 다수 모집하고 바이럴 효과가 높은 릴스 콘텐츠를 활용해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라며 “향후에는 카페콥프의 고객 범위를 지역 주민뿐 아니라 관광객까지 확장하기 위해 플레이스 광고와 위더스콘텐츠의 여행 파워페이지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컨설팅 계획을 발표했다.
위더스콘텐츠 하인덕 대표는 “여행&라이프 전문 온라인 마케팅 기업으로서 지역 비즈니스를 육성하는 데 이바지할 기회를 또 한 번 얻게 되어 뜻깊다”며 “2024년 주민사업체에게는 최근 개발 중인 포포몬의 ‘브랜드 적합도 분석 및 AI 추천 서비스’와 ‘인플루언서 광고 성과 알고리즘 분석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각 사업체에 더욱 효과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지역 관광의 선순환 고리를 연결해 나가는 활동에 집중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2024년 관광두레에서 위더스콘텐츠와 함께할 주민 사업체로는 주식회사 허잇 외 미술관아래, 예담은, (주)그런고로 등의 업체가 선정되었다.
출처 : 경상일보(https://www.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