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포포몬(위더스콘텐츠 대표 하인덕)이 ‘2024 클라우드 SaaS 개발·전환 및 클라우드 서비스 인증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4 클라우드 SaaS 개발·전환 및 클라우드 서비스 인증 컨설팅 지원사업’은 부산 지역 ICT/SW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시장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포포몬은 이번 사업을 통해 클라우드 SaaS 기반 빅데이터 관리 및 수익모델 구축할 계획이다.
포포몬은 소상공인, 프랜차이즈, 광고대행사 등 다양한 유형의 사업자가 인플루언서 매칭을 통해 마케팅 캠페인을 직접 할 수 있도록 캠페인 등록, 인플루언서 선발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이다.
포포몬 하인덕 대표는 “포포몬은 현재 사업자와 인플루언서 간의 정교한 매칭 추천 기능을 위해 인플루언서의 방대한 채널 데이터를 저장 관리하는 것에 높은 비용과 인력 리소스를 사용하고 있다”라며 “이제까지 포포몬은 인플루언서의 데이터를 수집 및 저장하는데 많은 리소스를 써왔다면 이제는 포포몬의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채널 분석 데이터를 비즈니스 모델과 연결하여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형성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말했다.
하 대표는 이어 “2024 클라우드 SaaS 개발·전환 및 클라우드 서비스 인증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방대한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분석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자동화된 수익모델 시스템을 연결하여 서비스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클라우드 기반 SaaS 비즈니스 모델 도입으로 사용자에게 다양한 구독 플랜 선택지를 제공하고 결제 게이트웨이를 통합해 서비스 이용 환경을 개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포포몬(위더스콘텐츠)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를 인증받고, 이를 기반으로 신규 수익모델을 상용화하여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