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인플루언서 협찬 매칭 플랫폼 포포몬과 성현시스템이 kt service 남부 대구본부와 소상공인의 디지털 홍보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t service 남부가 소상공인이 디지털 기술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통해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는 동시에 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포몬은 kt service 남부 대구본부의 소상공인 고객에게 홈 플래티넘 광고, 브랜드관 광고, 인플루언서 프로필 열람 기능 등을 제공한다. 홈 플래티넘 광고는 캠페인을 포포몬 메인 및 지역 페이지 상단에 노출시켜 브랜드 가시성을 높이고,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인플루언서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서비스다.
브랜드관 광고는 매장 소식과 할인 정보를 캠페인 없이 노출시켜 관심 있는 인플루언서를 유치하고, 장기적인 협업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인플루언서 프로필 열람 기능을 통해 소상공인은 팔로워 구성, 활동 영역, 과거 협업 이력 등 인플루언서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타겟팅하여 맞춤형 홍보 캠페인을 설계할 수 있다.
성현시스템은 온라인 리뷰 관리와 블로그 및 플레이스 노출 최적화 컨설팅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kt service 남부의 기존 통신 인프라와 포포몬 플랫폼의 결합을 통해 대구 경북 권역의 고객들에게 효과적인 디지털 홍보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맛집을 발굴하고 홍보하는 'S슐랭 프로젝트'를 병행해 소상공인 상권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포포몬(위더스콘텐츠 대표 하인덕)은 AI 기술을 활용해 소상공인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간편하게 캠페인을 등록하고 인플루언서를 선발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포포몬 하인덕 대표는 "소상공인이 과거 높은 비용의 광고 대행사에 의존해야 했던 한계를 넘어, 이제 포포몬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직접 홍보를 실행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디지털 패러다임의 변화로 누구나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효과적인 홍보 방법을 배우고, 포포몬 플랫폼을 활용해 비용 부담 없이 자신만의 홍보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하 대표는 "직접 홍보를 실행하면 자신의 브랜드 강점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며, 이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 과정은 브랜드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한다"며, "포포몬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은 인플루언서를 효과적으로 매칭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앞으로도 포포몬은 소상공인의 성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포몬은 2024년에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간편 캠페인 등록, 인플루언서 채널 영향력 분석, 매칭 추천, 그리고 홍보 성과 예측 기능을 연달아 출시하며 플랫폼의 기능 고도화에 주력하며 디지털 홍보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