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포포몬(위더스콘텐츠 대표 하인덕)이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 인증을 획득하며 플랫폼의 보안성과 기술적 안정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는 클라우드 이용자와 공급자 간 신뢰성 보장을 위한 민간 자율 확인 제도로, 클라우드 서비스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여 건전한 클라우드 산업 환경 조성과 신뢰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포포몬은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를 빠르고 정확하게 매칭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멀티테넌트 아키텍처를 적용하여 다양한 사용자 데이터를 철저히 분리 및 관리함으로써 보완성을 강화하고, 대규모 사용자 유입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며 플랫폼의 확장성과 처리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확보했다.
데이터베이스 구조 또한 세분화하여 데이터 무결성과 보완성을 한층 더 높였으며, 사용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철저한 관리체계를 마련했다.
포포몬은 신규 비즈니스 모델 역시 사용자가 직접 과금 구조를 선택하고 이용 관리할 수 있는 요금 방식을 채택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는 제공자의 개입 없이 사용자 요청 기반으로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셀프서비스 방식을 요구한다.
포포몬은 이러한 기준에 부합하는 구조를 이미 구축해 운영 중으로, 광고주가 대행사에 의존하지 않고도 캠페인을 개설하고 인플루언서를 선발하며 직접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마케팅 수행의 자율성을 높였다.
포포몬은 2024년 기준 DAU 1만, MAU 15만 명, 누적 매칭 횟수 25만 건을 달성하며, 국내 애드테크 시장에서 빠르게 사용자를 확보하며 성장하고 있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포포몬은 플랫폼의 기술적 우수성과 신뢰성을 더욱 강화하고, 고도화된 클라우드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포포몬 하인덕 대표는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 인증 획득은 포포몬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객관적으로 증명한 사례”라며, “클라우드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사용자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 인증을 통해 강화된 신뢰를 바탕으로 플랫폼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포몬은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 고도화 및 AI 기반 서비스 개발을 통해 인플루언서 및 캠페인 추천 기술 특허 출원과 성과 예측 공인 인증을 획득한바 있으며, 사용자 확장에 따른 기술적-운영적 안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