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 인플루언서 협찬 매칭 플랫폼 포포몬(위더스콘텐츠 대표 하인덕)이 누구나 합리적인 협찬 매칭이 가능한 ‘할인 캠페인’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할인 캠페인은 포포몬에 광고주로 가입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할인 캠페인은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지수에 따라 광고주가 설정한 할인율을 적용해 협찬하는 방식이다. SNS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즉시 참여할 수 있어, 광고주는 빠르게 많은 리뷰를 확보할 수 있고 인플루언서는 선정 과정을 기다릴 필요 없이 즉시 협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채널 영향력이 크지 않은 인플루언서도 리뷰만 게시하면 협찬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기존보다 더 많은 인플루언서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존 일반 캠페인은 광고주가 협찬 상품 전체를 제공하고, 원하는 인플루언서를 직접 선정해 협찬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반면 할인 캠페인은 협찬 상품 전체가 아닌 설정된 할인율에 따라 인플루언서가 자동으로 매칭되기 때문에, 광고주의 협찬 비용을 절감하고 마케팅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반 캠페인은 원하는 리뷰 가이드나 브랜드 이미지에 맞춘 협찬이 필요할 때 유용하다.
이번 서비스의 핵심 강점은 '인플루언서 영향력 지수'다. 포포몬이 지난 2월 자체 개발한 영향력 지수는 인플루언서의 SNS 팔로워, 좋아요 등의 실제 사용자 반응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15단계로 세분화해 평가한다. 특히 이 지수는 단순 팔로워 수가 아닌 실제 광고 성과와 직결된 데이터를 반영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 SNS 분석 도구들과의 비교 검증을 통해 신뢰성 또한 공식 인정받았다.
하인덕 포포몬 대표는 "할인 캠페인을 통해 광고주는 효율적으로 더 많은 리뷰를 확보할 수 있고, 인플루언서는 즉각적인 협찬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매칭율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인플루언서 협찬 매칭의 효율성을 높이고 고도화된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포몬은 현재 13만 명 이상의 인플루언서가 활동하는 국내 대표적인 무료 인플루언서 협찬 매칭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영향력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꾸준히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