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더스콘텐츠(대표 하인덕)의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포포몬’이 리뷰를 남기는 것만으로도 구매시 최대 72%까지 할인되는 ‘할인캠페인’을 출시했다.
포포몬은 기존 광고주와 인플루언서가 매칭되어, 인플루언서가 상품을 무료로 협찬받고 자신의 SNS에 리뷰를 남기는 형태의 ‘협찬캠페인’을 진행했던 바, 이번 할인캠페인 출시를 통해 협찬캠페인에서 자주 선정되지 못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도 리뷰만 남기면 선정 기간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최대 72%까지 할인받고 바로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위더스콘텐츠 하인덕 대표는 “마케팅 효과 면에서 셀럽과 같은 메가 인플루언서를 통한 파급력있는 광고도 필요하지만 팔로워 수가 1천~1만명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실제 구매 리뷰가 수반되어야 소비자에게 공감을 이끌고 매출을 일으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대표는 “포포몬 할인캠페인을 통해 광고주는 판매수익 확보는 물론 인플루언서의 솔직한 리뷰를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쌓고, 리뷰 인사이트를 통한 신규 제품개발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고, 인플루언서는 할인가에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고 솔직한 리뷰를 남기며 자신의 SNS계정을 키울 수 있다”며 “포포몬 할인캠페인을 통해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간 시너지를 내며 함께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포포몬 할인캠페인 판매 상품으로는 여수 히든베이호텔, 서울 스카이파크 킹스타운 동대문점, 부산 롯데월드, 제주 코델리아호텔, 군산 에이본 호텔, 블랙야크 캠핑용품 등 30여개의 숙소, 레저티켓, 뷰티 제품 등이 있다.
포포몬은 해당 상품 출시 확산을 위해 500만원 상당의 상품이 걸린 리뷰콘테스트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자사에서 운영중인 파워SNS채널 '여행다녀왔습니다', '여행머무름', '1일1카페'를 통한 판매상품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